▲ 제9대 성남시의회 후반기 의장 선거 당내 경선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김장권 의원 © 뉴스브레인
|
성남시의회 김장권 의원(국민의힘, 도시건설위원회 위원, 수내1동·수내2동·정자1동)이 제9대 성남시의회 후반기 의장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23일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저녁 늦게 뉴스브레인과 통화에서 "시의원들 단톡방에 후반기 의장 선거와 관련하여 당내 경선에 나서겠다고 전했다"면서, 조만간 언론에 출마의 변을 구체적으로 밝히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의장에 당선된다면 "시민들과 함께 유리알처럼 투명하고, 효율적인 의회를 구현하겠다"며, "늘 시민들과 소통하는 의회, 일하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김 의원은 "혁신과 쇄신으로 재정자립도 1위 성남시의 위상에 걸맞게 제가 가진 모든 역량을 다 쏟아부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제9대 성남시의회 후반기 의장 선거 당내 경선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김장권 의원 © 뉴스브레인
|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당선된다면,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여야가 협치하면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에 있어 흔들림 없는 의회, 뚝심있는 의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소통하고 일하는 의회를 만들겠다는 초선의 김 의원이 국민의힘 후반기 의장 선거 당내 경선에 본격 뛰어들면서, 선거판이 뜨겁게 달아오를지 그 향방에 세간의 이목이 쏠리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