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천시, 경기도 자율방재단 활성화 평가 1위 달성

뉴스브레인 김기태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11/27 [22:52]

이천시, 경기도 자율방재단 활성화 평가 1위 달성

뉴스브레인 김기태 대표기자 | 입력 : 2024/11/27 [22:52]

 

▲ 이천시 자율방재단 단원들이 '2024년 자율방재단 전문기술(드론) 경연대회'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 이천시)  © 뉴스브레인



이천시는 2024년 경기도 자율방재단 활성화 평가에서 31개 시‧군 중 1위를 차지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자발적인 재난 예방, 대응, 복구 활동에 대한 시민 참여를 독려하고, 자율방재단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이천시는 ▲예찰 활동 ▲전문교육 이수 ▲자율방재단 예산 지원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천시는 자율방재단(단장 김남성)과 함께 풍수해 및 폭염 대응활동, 시기별 국민행동요령 홍보 등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재난 예방과 대응 능력을 강화해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재난 위험이 커지면서 자율방재단의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율방재단과 협력해 위험지역을 사전에 예찰하고 시민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성과는 이천시가 자율방재단과 함께 재난 관리의 모범 도시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주는 결과로 앞으로도 체계적인 재난대응 시스템 구축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