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호환 파일코인 가상 머신(EVM)이 3월 14일 파일코인 메인넷에 출시된다. 출시를 앞두고 파일코인 커뮤니티는 최근 개발자들이 FEVM으로 빌드를 시작하기 위해 현재까지 최대 규모의 해커톤을 완료했다고 최근 공식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FVM Space Warp은 ETHGlobal과 협력하여 개발자 커뮤니티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1월 20일부터 2월 10일까지 운영됐다.
개발자들이 FEVM의 최종 버전을 기반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FEVM의 증분 제공 계획의 최종 릴리스가 구현됐다. 개발자가 안정적인 테스트 네트워크에서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반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새로운 테스트 네트워크인 하이퍼스페이스 바이 팩터8 솔루션이 최근 출시됐다.
새로운 파일코인 존닥스(Zondax)의 솔 라이브러리는 이제 솔리더티(Solidity) 스마트 계약이 파일코인 내장 액터의 메소드를 원활하게 호출할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어, 계약자가 마켓 및 마이너 기본 제공자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파일코인 스토리지 거래와 스토리지 제공자의 운영 및 데이터에 각각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스토리지 관련 솔루션의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다.
해커톤은 프로토콜 렙스 내트워크와 라이트하우스 스토리지, 라이브피어(LivePeer), 스피레온 네트워크, 허들01, 푸시 프로토콜을 포함한 후원 파트너의 강력한 토론 및 워크샵 의제를 다루었다. 여기에는 프로그래밍 방식 거래를 위한 새로운 데이터 보너스 계약, 안정적 확산에 대한 바칼하우의 분산 컴퓨팅 프레임워크를 갖춘 AI Art NFT, 임계값 네트워크를 통한 메두사의 분산 액세스 제어 등 FEVM을 통한 흥미로운 새로운 데모가 포함됐다.
해커톤의 프로젝트 제출은 개발자들이 데이터 DAO, 담보 대출, 데이터에 대한 분산 컴퓨팅, 데이터 인덱싱 및 데이터 액세스 제어와 같은 툴링과 같은 사용 사례를 포함하는 FEVM에 대한 강한 관심을 보여주었다.
파일코인 팀은 3월 14일 파일코인 메인 네트워크 출시를 앞두고 FEVM으로 계속 구축할 것을 강력히 권장했다.
Space Warp FEVM 출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FVM Microgrants, Impact Evaluator 보상 프로그램, 기술 및 비즈니스 멘토링 등 다양한 리소스가 이러한 프로젝트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투입됐다. 원본 기사 보기:블록체인월드뉴스 <저작권자 ⓒ 뉴스브레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